반려동물행동교정사시험

반려동물행동교정사시험

 

반려동물행동교정사시험 어떻게 준비할까요?

 

지원자격은 고졸이상,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실전대비를 하면 큰 부담은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세요.

 

시간만 되면 언제든지 장소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로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할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커리큘럼

 

1. 반려동물학개론

2. 반려동물행동심리학

3. 기초동물훈련

4. 반려견품종학

 

실제로 주부, 은퇴하신 중장년층, 투잡을 원하는 직장 등등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계시며 직장다닐 때보더 더 큰 수익을 얻어을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전문직으로 많은분들이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란?

 

반려동물의 행동 습관과 의사 표현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어떤 문제 행동을 교정 또는 과도한 공격성향 등을 교육하거나 직접 행동 교정하고 지고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견종별 특징, 훈련 방법, 생활환경 등 다양한 주변 환경에 따라 행동 교정 및 지도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요즘 반려견이 공격하는 사건으로 안타까운 일들이 뉴스에 보도가 되면 마음이 좋지 않은데요.

 

견주에게는 사랑하는 자식같은 가족이지만 비반려인에게는 무서운 대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반려견들이 아이들에게 화풀이하는 듯한 행동을 한다면, ‘반려견 스트레스’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을 훈련시켜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고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반려동물의 건강을 살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을 저질렀을때 지속적을 처벌을 하게되면 보호자 앞에 있을때는 본능적으로 행동을 자제하지만, 억제당한 본능으로 인해 혼자 있을 때 욕구를 표출하게 되고 이상한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에 벌을 주기 보다는 잘했을 때 칭찬 해주고 보상하는 것이 서로의 신뢰감을 강화 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은 생후 1년 이후에 성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그 이전,  2~4개월 사이에 나타날수 있는 문제행동을 미리 예방해주는 훈련을 통해 성숙하고 책임감있는 진정한 동반자로 행복한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야 될것같습니다.